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출증대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의 블로그 마케팅

Marketing Trend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9. 4. 17:53

본문

온라인 마케팅 광고 대행사를 통한 블로그 마케팅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많은 대기업,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을 포함한 많은 곳에서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사업을 알리고 교류하는 방법으로 블로그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홈페이지보다 블로그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병원, 쇼핑몰, 오프라인 상점들까지 모두 블로그를 외치고 있는 이 순간, 마케팅의 기본으로 생각하며 마케팅전략 1순위로 꼽히고있는 블로그 포스팅 작업에 대해 한번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무계획적으로 열심히 많이 쓴다고 블로그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질까요??

블로그는 도구이지 마케터 자체가 아닙니다. 블로그만 시작하면 마케팅이 완성되는듯이 맹신하는 이들이 간혹있는데 이는 잘못된 인식입니다. 블로그는 분명히 매력적인 마케팅 도구입니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유용하게 쓰이지 않는 이유는 블로그를 제대로 다루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예를 하나 들어보도록 하죠. 군대는 군인에게 총을 동일하게 나누어주지만 모든 군인이 사격 표적지를 모두 백발백중 맞추지 못하는 이유는 총이 잘못되었기 때문일까요? 아닙니다. 군인의 자질 및 영점조준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았기 때문일겁니다.  물론 총이 잘못되어 억울한 군인도 있을겁니다. 군인과 블로그가 참 많이 닮았다는 생각이 드는건 저뿐일까요?

* 군인 = 블로거

 총 = 블로그 플랫폼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네이버 블로그 등)

 총알 = 포스팅 숫자

 영점사격 훈련 = 블로거 능력 향상

 사격 표적지 = 블로그 방문자

『군인은 좋은 총을 가지고 영점사격 훈련을 통해 많은 총알을 사격 표적지에 쏘면서 진정한 스나이퍼로 태어난다.』 이를 위 공식에 대입해 다시 풀어 말하자면 『블로거는 좋은 블로그 플랫폼을 가지고 블로거 능력향상을 위해 많은 포스팅을 하다보면 많은 블로그 방분자(잠재적고객)를 만나게 된다.』고 말할수 있을겁니다. 이미 많은 마케팅 회사에서 블로그지수와 블로그 포스팅 방법에대해 많이 정리해놓았지만 여전히 모르겠다고 말씀하시는분들과 블로그 포스팅의 핵심 몇가지를 함께 이야기하려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여러분 회사는 블로그 마케팅을 잘하는 기업에 속하나요?>


1. 포탈사이트 및 메타 블로그에 등록한다

- 5대 포탈 (다음, 네이버, 네이트, 구글, 야후) 에는 사이트 등록을 꼭 하자

- 메타 블로그도 등록한다.

국내 대표 메타블로그

다음뷰 : http://v.daum.net/  (* 네이버 블로그도 다음 뷰 등록이 가능하다)

믹시 : http://mixsh.com/


2. 블로그 포스팅 예약 발행기능을 사용해라.

블로그 포스팅을 주로 밤에 작업하는 이들이 새벽에 글을 다 쓰고 바로 발행하는 실수를 범하기도 하는데 밤늦은 시간에 많은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노출되기는 힘들다. 정성들여 쓴 포스팅이 메타 블로그 발행과 함께 많은 방문자들이 볼수있게하려면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시간대에 발행하는것이 더욱 좋겠죠

블로그 포스팅

<새벽시간 고객은 블로그 포스팅을 기다려주지 않는다> 


3. 사진을 활용하라


카페허니라는 카페는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예쁜 커피와 차 사진을 첨부하여 그날 분위기에 맞는 사진을 연출해 많은 이웃들과 팬들을 확보하고있습니다. 사진 파일명도 핵심 키워드와 동일한 파일명으로 맞추어주는것이 검색최적화(BLOG SEO) 공식에 들어갑니다. 

온라인 마케팅온라인 마케팅온라인 마케팅

<날씨와 상황에 어울리는 사진을 이용한 블로거가 많은 이웃과 팬들에게 사랑을 받는다>


4. 동영상을 활용하라

인터넷의 빠른 속도와 함께 웹의 생태계도 계속 성장해왔습니다. 텍스트 중심에서 이미지로 이미지에서 동영상으로 말이죠. 지금은 유튜브라는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를 통해 많은 이들이 동영상을 즐기고 유튜브 어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을만큼 우리는 동영상에 익숙한 삶을 살고있습니다. 예전부터 물론 동영상의 중요성을 익히들어 알고 있었겠지만 앞으로 마케팅을 하려는 사람들은 동영상에 조금더 집중하여 마케팅을 해야할 것입이다. 동영상 파일명도 이미지 삽입과 같이 핵심 키워드와 일치시켜주는것이 더욱 좋겠네요

<온라인 마케팅에 동영상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5. 마케터는 트랜드와 키워드를 분석할줄 알아야한다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핵심 키워드를 분석후 최적의 전략으로 고객에게 다가갈줄 알아야합니다. 열심히 한다고 마케팅이 되는건 아니죠. 열심히가다가 목적지가 다른 방향이었다는 사실을 깨달은 순간 더욱 먼길을 돌아가야하는 불상사가 생길수도있습니다. 우리는 목적을 갖고 가장 빠른 길을 찾도록 여러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나침반 역활을 해주기위해 소셜마케팅코리아는 많은 업체들을 도와드리고있습니다. 

   ■키워드 분석 사이트:   http://keywordpack.myoverture.co.kr

위 블로그 공식 5개 기본 철칙만 지킨다해도 어느새 파워 블로그에 입문할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런 방식에 의존하기보다는 내가 알고있는 정보를 남들에게 소개한다는 생각으로 좋은 재료라는 글감을 가지고 꾸준히 포스팅를 하다보면 블로그 방문자는 자연히 따라올것입니다. 그 외 더 궁금하시거나 바이럴마케팅, 블로그 마케팅 방법에 대해 자세한 자료를 받고 싶으신분들은 언제든지 연락 주시기바랍니다. 


블로그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자료 문의 : 02) 2038-2524

【소셜마케팅코리아】 다음 VIEW 구독을 하시면 더욱 빠르게 저희 소셜마케팅 코리아 글을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추천 또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