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의 '진;정성'을 담다
'최초' 데님 브랜드라는 타이틀을 가진 리바이스의 팝업스토어가 성수동에서 열렸어요. 청바지를 뜻하는 '진(Jeans)'와 '정성(Sincerity)'의 의미를 담은 '진;정정'이라는 타이틀로 8월 23일부터 9월 16일까지 진행되는데요.
이번 팝업스토어는 여러 셀럽이 다녀가며 화제가 되고,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오픈런과 긴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수많은 팝업스토어 중에서도 이목을 끈 이번 리바이스의 팝업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1F, 테일러 숍
먼저 1층에 들어서면 테일러 숍이 등장합니다. 이곳에서는 매장에서 구매한 리바이스 제품이나 소장하고 있는 리바이스 제품을 전문 테일러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어요. 리바이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소비자들 각자의 개성을 뽐낼 수 있게끔 한 것이에요.
이곳에서는 '2024 테일러 디자인 콘테스트'에 출품한 일반인들의 커스터마이징 제품 또한 전시되어 있는데, 방문자들은 공모작들을 둘러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에 투표할 수 있어요. 이 외에도 주우재, 김기방 등 패션 분야에서 인정받고 있는 국내 유명 연예인들의 작품들도 함께 전시되어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답니다.
만들어진 기성품을 아이쇼핑하는 것이 아닌, 특별하게 커스텀 된 제품을 전시처럼 구경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밀도 높은 체험을 통해 독특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TIP: 다채롭고 감각적으로 꾸민 작품들을 보며 받은 영감으로 나만의 리바이스 제품을 커스터마이징 해보자!
👖 2F, 헤리티지존
2층은 리바이스의 프리미엄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헤리티지존'입니다. 이곳에서는 일본 한정 제품인 MIJ(Made In Japan) 제품과 셀비지 데님, 빈티지 클로딩 등 다양한 프리미엄 에디션 디자인을 보고, 또 착용해 볼 수도 있어요.
오랜 역사와 '최초' 데님 브랜드라는 타이틀을 강조한 이번 기획은 데님의 대표 브랜드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리바이스의 역사와 고유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드러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연도별로 진열된 제품들을 통해 같은 청바지라도 유행에 따라 디테일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살펴볼 수 있는데, 이를 통해 리바이스가 타 브랜드보다 우위에 있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잘 활용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TIP: 프리미엄 제품을 착용해 보며 리바이스만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느껴보자!
'테니스 헤리티지의 정수'를 보여준 휠라의 사례가 궁금하다면?👆👆
🎧 3F, 뮤직라운지
TIP: 바이닐로 음악을 들으며 락스타처럼 180도 회전 카메라를 통해 '인증샷'을 짝어보자!
LP샵 컨셉을 활용한 '세터' 팝업 스토어 사례가 궁금하다면? 👆👆
리바이스 <진;정성> 팝업스토어는 층별로 컨셉을 나누어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조는 물론 방문객들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 모두 준비했습니다. 의류 브랜드 그 이상의 '문화 아이콘'으로서 리바이스의 포지션을 보여주었어요. 올해로 171주년을 맞이한 리바이스, 200주년까지 대표 데님 브랜드 자리를 지킬 수 있을까요?
오늘의 소마코 콕📌
✔️ 올해로 171주년을 맞이한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가 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었어요.
✔️ 3층으로 이루어진 팝업스토어는 층마다 브랜드 헤리티지존과 체험형 존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 오래된 브랜드만이 가진 가치와 감성을 십분 활용해 문화 아이콘으로서 브랜드를 드러낸 팝업이었어요.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