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는 어떤 제목으로 사람들의 클릭을 높일 수 있을까, 막막하게 노트북 키보드만 두들겨 보지는 않나요? 오늘따라 카피라이팅이 막힐 때 야근하지 않도록 해결할 수 있는 카피라이팅 3가지 tip을 소개해 드릴게요!
뤼튼은 ChatGPT와 같이 대화(명령어)를 통해 답변을 해주는 생성형 AI 서비스예요. AI 검색부터 나만의 AI 캐릭터까지 광범위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보면 [알아서 써주는 마케팅 카피] 블럭 기능을 클릭하고 명령어를 입력하면 여러 가지의 카피라이팅을 술술 적어줍니다. 꼭 뤼튼이 아니어도 ChatGPT와 같은 AI를 활용하여 막막했단 카피라이팅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제목은 독자가 본문을 읽도록 만드는 첫 관문이에요. 그런데 나도 다른 브랜드의 독자라는 점! 자신의 메일함으로 들어가 내가 클릭한 뉴스레터의 제목을 수집하고 어떤 요소에 흥미를 끌었는지 파악해 보세요.
또는 뉴스레터 목차를 읽어보며 클릭하고 싶은 제목들을 분석해 보는 방법이 있어요. 이렇게 뉴스레터 제목의 효과를 분석하면, 더 나은 카피라이팅을 위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요.
HOT한 최신 밈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밈은 문화적 코드를 내포하고 있어복잡한 메시지를 간결하면서 공감과 유쾌한 재미를 전달할 수 있어요. 특히나 MZ를 타깃으로 하고 있다면 더욱더 적극적인 밈 활용 카피라이팅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밈을 활용하여 제목을 작성할 땐 모든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유행해야 하며 과하지 않게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콘텐츠 제목에 밈이 가장 많았던 사용된 사례로는 드라마 ‘더글로리’와 아이브 장원영의 ‘럭키비키’ 이지 않을까 해요.
핵심 포인트를 전달하며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카피라이팅을 매 순간 만들어 내는 게 쉽지만은 않아요. 카피라이팅이 막힐 때 위의 세 가지 전략을 참고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메시지를 만들어 보세요!
by. 마케팅 컨설턴시 골드넥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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