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칸 라이언즈"가 주목한 공익 캠페인 3편

마케팅 인사이트/캠페인

by J_JG 2024. 10. 11. 09:30

본문

칸 라이언즈2024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어요. 사회적 문제를 다룬 칸라이언즈 수상작 3편을 소개해드릴게요! 칸에서 주목한 사회 문제는 무엇일까요? 

 

 

1️⃣ Child Wedding Card (조혼 문제)

 

🔎 어떤 내용이야?

어린 아이가 자신의 결혼식에 초대한다며 청첩장을 내민다면? 5세에서 15세 사이의 어린 소녀들이 직접 그린 청첩장을 들고 국회의원과 정치인들을 자신들의 결혼식에 초대하고 있어요.

 

🔎 왜 이런 캠페인을 한거야?

UN WOMEN 은 파키스탄의 조혼 풍습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며 아동을 보호하고 결혼 최저 연령을 18세로 높이는 법안 마련을 촉구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집행했어요. 유니세프에 따르면 파키스탄은 18세 이전에 결혼한 소녀의 수가 세계에서 6번째로 많으며, 1,900만 명의 어린 신부가 있다고 하는데요, 조혼 문제를 알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유의미한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국회의원들과 정치인들에게 청첩장을 보낸 거예요.

 

🔎 캠페인의 반응은 어땠어?

국회의원들이 이 청첩장을 들고 조혼 반대 성명을 발표했고, 이 투쟁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해요. 12명 이상의 국회의원이 이러한 관행을 바꾸겠다고 응답했어요.

▶광고 보기

 

출처: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

 

 

 

2️⃣ This Is Not a Game (모바일 범죄 노출 문제)

 

🔎 어떤 내용이야?

The Dog” 라는 익명의 유저가 게임 속에서 한 소년에게 접근해요. 게임 아이템인‘다이아몬드’와 새로운 핸드폰을 주겠다는 달콤한 유혹에 의심 없이 초대에 응하죠. 그러나 익명의 유저는 사실 마약 밀매업자, 나르코스였던 것. 소년은 그들에게 납치돼요. 실제 GTA 게임 화면 같은 연출과 NPC처럼 움직이는 캐릭터로 인해 이 상황이 게임인지, 현실인지 구분하기가 어려워요.

 

🔎 왜 이런 캠페인을 한거야?

Movistar Telecom은 게이머에게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는 데 관심을 기울이는 브랜드예요.무비스타 텔레콤 비즈니스의 40%가 게임 분야거든요. 따라서 미성년자들이 비디오 게임에서 익명의 프로필과 소통하며 실제 범죄 조직에 노출되고 있다는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서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어요. 실제로 멕시코에서는 수천 명의 미성년자들이 모바일 게임을 통해 범죄 조직에 가담되고 있다고 해요.

 

🔎 캠페인의 반응는 어땠어?

캠페인이 시작된 후 첫 2주 동안 조회수 2,300만 회, 도달 범위 3,400만 회를 달성했고, 틱톡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낸 캠페인으로 기록되었다고 해요.

▶광고 보기

 

출처: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

 

 

3️⃣ Sightwalks (점자블록 문제)

 

🔎 어떤 내용이야?

시각장애인들의 보행을 더욱 편리하게 도와줄 새로운 디자인의 점자블록이에요. 방향 뿐만 아니라 근처에 병원, 마트, 은행 등 어떤 시설이 있는지도 식별할 수 있도록 설계됐죠.

 

🔎 왜 이런 캠페인을 한거야?

기존의 점자블록은 주변에 어떤 시설이 있는지 까지는 알기 어려웠죠. 솔 시멘트는 세로 막대선으로 장소를 구별할 수 있도록 새롭게 설계했어요. 페루의 시멘트 브랜드 솔 시멘트(Sol Cement) WPP의 회사 서커스 그레이(Circus Grey) 그리고 페루의 시각장애인 협회가 함께 2년 동안 공동으로 창작한 프로젝트라고 해요.

 

🔎 캠페인의 반응은 어땠어?

점자블록 디자인을 오픈소스로 무료로 공개했어요. 전 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말이죠. 페루의 미라플로레스 거리(Miraflores District) 75,000m²에 이미 설치가 완료되었고 향후에는 리마(Lima)의 다른 거리와 세계의 다른 도시에도 보도블록 설치를 확대하는 것이 목표라고 해요.

▶광고 보기

 

출처: 칸 라이언즈 홈페이지

 

 

 

💭 광줍이 한 마디

모든 크리에이티브는 문제를 정의하는 것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해요. 칸느에서의 수상은 전 세계가 그 사회 문제에 한 번 더 주목하게 만드는 힘이 있어요. 아동 인권, 성평등 문제 등 우리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할 사회 문제에 대해서 경종을 울리는 캠페인! 여러분은 크리에이티브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현직 마케터/광고기획자들이 매주 ✨빛나는 광고✨들을 줍줍 합니다 👀

 

 

 

Writer. 광줍이
by. 광고줍줍 광줍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