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링크드인(Linkedin), 전문가들이 가는 장소

마케팅 인사이트

by Social Marketing Korea 2012. 9. 18. 10:20

본문

링크드인은 2002년 12월에 설립된 비즈니스 중심의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로 주로 전문가 네트워크로 이용된다.

링크드인은 반듯하게 차려 입은 사무실 네트워크 이벤트와 같다. 페이스북이 퇴근 후 회식이라면, 링크드인은 정장을 입고 넥타이를 매고 하는 업무와 같다고 보면 된다. 링크드인은 특히 기업간거래(B2B) 분야에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링크드인은 이전에 함께 일했던 상사, 동료, 고객과 연락하 수 있는 좋은 수단입니다.


링크드인


■  링크드인이란? 

링크드인(LinkedIn)은 전 세계에서 1억5000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비즈니스에 특화된 SNS다. 지난해 12월 한국어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국내에서도 사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링크드인은 온라인에서 사용자의 프로필과 구체적인 커리어를 공개할 수 있도록 돼 있다. 가입자의 이름과 직장명 등을 구글에서 검색하면 검색결과의 상위 1∼3위 정보에 링크드인 페이지가 뜨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이용해 실제로 인사 담당자들이나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이 연락하는 사례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지식창고에 답변하는 사람이 되라

이미 해외에서 링크드인에서 질문에 답변하는 일은 자기 자신이나 회사를 알아두면 좋은 정보원으로 포지셔닝할 수 있는 전략으로 입증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이 마케팅 기술처럼 여러분의 답변이 보다 전략적이고 개인적일수록 결과는 더욱 좋아집니다. 그렇다면 질문에 어떻게 대답해야 최고의 답변으로 채택될 수 있을까요? 질문을 하는 사람은 각 질문에 대해 최고의 답변 하나와 좋은 답변 몇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링크드인에서 최고의 답변을 받는다는 사실은 당신이 질문 결과 목록에 등장하고 신뢰도가 높아진다는 의미기 때문이죠. 당신의 답변이 최고로 채택되면 그 질문을 한 사람에게 감사를 표하십시요. 당신의 답변이 링크드인을 넘어서 블로그 포스트, 신문기사 혹은 당신의조직 커뮤니케이션의 특징으로 다시 활용 될수도 있습니다. 


지식창고


<소셜 비즈니스 인맥 SNS 링크드인 전문가가 되기 위한 5가지 활용방법>

1) 자신의 기술을 판매하라

2)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판매하게 하라

3) 전문가로서의 입지를 구축하라

3) 오프라인 네트워크로 인맥을 만들어라

4) 다른 SNS 계정과 연결하라



링크드인 추천그룹 - 소셜마케팅코리아(SNS 한국모임) www.brandnbrand.net

링크드인 그룹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