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만 해도 마케팅효과, 구글검색엔진
인터넷 마케팅 전략으로 하나 소개 드릴 것이 있습니다. 바로 '검색엔진마케팅'!
검색 도구를 검색으로만 사용하는 게 아니라 좀 더 적극적으로 특정 사이트로의 방문을 유도해 매출을 이르게 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각종 유명 검색 엔진에 등록해 광고 효괄 올릴 수 있는데요, 그 중에 구글의 검색엔진에 대해 요목조목 따져 보게습니다.
1) 구글 애드워즈 - Google Adwords
구글 애드워즈는 두 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구글에서 키워드로 검색을 할 때 상단이나 오른쪽에 나오는 키워드 광고와 인터넷 뉴스 기사 하단, 구글과 계약을 맺은 수 많은 사이트에서 해당 검색어와 관련된 내용이 나올 경우 나타나는 광고 입니다. 구글 애드워즈는 콘텐츠 검색이 최적화 되어 있고 전세계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그만큼 콘텐츠 파트너 또한 많습니다. 그렇기에 보다 많은 사용자들을 상대로 타깃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2) 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의 가장 큰 특징은 '방문자 분석'기능입니다. 시간대별, 실시간 방문자 수를 비롯해 방문자의 지역까지 파악 가능하죠. 방문자 분석을 통해 더 많이 유입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 할 수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요소를 배치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구글 웹마스터 - Google Webmaster Tool
구글 웹마스터는 이름 그대로 구글의 모든 웹 기능을 이용해 사이트를 관리 가능합니다.
악성코드 제거
검색로봇이 해당 사이트를 분석해 악성코드를 발견하고 제거가능.크롤링 오류 확인
구글 검색 로봇이 사용자가 구글에서 검색할 때 콘텐츠가 노출이 되지 못하도록 하는 오류를 검사해 줍니다.
- 추적할 수 없는 URL - robots.txt의 제한을 받는 URL - HTTP 오류 - URL에 연결할 수 없음 - Soft 404s |
4. HTML 제안
구글이 분석해준 사이트의 콘텐츠의 문제점들 알려주는 메뉴로 중복 컨텐츠, 잘못된 Title Tag, Meta Tag 등의 문제점을 확인 가능 합니다. 이 정보들을 기초로 사이트 컨텐츠를 최적화 하면 구글 검색 결과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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