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11월 24일부터 12월 6일까지 전국의 유명 베이커리들과 함께 '비스포크 빵지순례'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김치냉장고와 빵? 상상이 안 되는 조합인데요. 자세히 살펴볼게요.
이번 캠페인은 삼성의 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이 기획했는데요.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베이커리인 '태극당', 한국 제빵 업계의 사관학교로 꼽히는 '나폴레옹과자점',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전국 3대 베이커리 중 하나인 '근대골목 단팥빵' 같은 유명 베이커리와 함께 했습니다.
먼저 캠페인 기간 동안 지정된 매장에서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맞춤숙성실의 기능을 활용해 만든 숙성빵을 한정 판매합니다. 태극당 '숙성 태극 식빵', 나폴레옹과자점 '숙성 초코 크로아상', 근대골목 단팥빵 '숙성 단팥 치즈 프레즐' 이렇게 3가지 레시피를 개발했습니다. 이 빵들은 태극당 장충 본점, 나폴레옹과자점 목동점, 근대골목 단팥빵 대구 본점 이렇게 3개 매장에서 12월 6일까지만 한정 판매하는데요. 유명 베이커리에서 한정 판매하는 만큼,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제품의 기능에 대해 더 신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각 매장에는 소비자들을 위한 전시 공간 또한 마련되었는데요.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큐커 오븐, 큐커 멀티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1+1 이벤트와 비스포크 김치플러스를 경품으로 가져갈 수 있는 공유 이벤트까지 함께 진행하며 소비자들에게 신제품을 적극적으로 알리고요. 개발된 레시피는 삼성전자 인스타그램으로 공개해, 많은 사람들이 직접 비스포크 김치냉장고의 새로운 기능을 경험해 볼 수 있게 합니다.
이번 삼성전자 '비스포크 빵지순례' 캠페인은 비스포크 김치플러스에 있는 '맞춤숙성실' 기능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맞춤숙성실 기능을 활용하면 빵 반죽뿐 아니라, 김치 중숙, 김치 완숙, 육류 해동, 과일 숙성까지 할 수 있어요. 이렇게 차별화된 기능을 알리기 위해 삼성전자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어요.
‘비스포크 숙성책방’ 캠페인도 인상적입니다. 숙성책방 역시 비스포크 김치플러스의 ‘맞춤숙성실’ 기능을 소재로 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인데요. 각 분야를 대표하는 작가, 브랜드와 협업해서 총 5편의 오디오북, 소설, 만화, 에세이, 레시피북을 매주 한 편씩 소개합니다. 가수 양희은 씨의 목소리로 김장하는 날의 에피소드를 읊어주는 오디오북은 김장철의 따뜻한 느낌을 느낄 수 있고요. 김장철을 맞아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특별 할인 가격에 구매 가능한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맞춤숙성실 체험단'도 모집하고 있습니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의 차별화된 기능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소비자들에게 어떤 반응을 이끌어 낼지 궁금해지네요.
오늘의 소마코 콕 📌
✔️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 출시에 맞춰 유명 베이커리들과 콜라보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 이번 캠페인은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맞춤숙성실' 기능을 알리기 위한 이색적인 마케팅으로 구성되었어요.
✔️ 이 외에도 '비스포크 숙성책방’,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맞춤숙성실 체험단' 등도 진행 중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