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책 읽기 참 좋은 날씨다~
매번 읽어야지 생각하지만, 밀려오는 콘텐츠를 따라잡고 바쁜 하루를 보내다 보면 또 자꾸 미루게 되죠... 그런 여러분을 위해 마케터나 광고기획자라면 꼭 읽어봐야 한다고 소문난 책들 중 더 늦기 전에 읽어봐야 할 책, 딱 4권을 선정했어요!
광줍이가 가장 기본 + 유명한 책들 중 엄선한 리스트이니 "주목"해 주세요!
1️⃣ 스틱!
정말 레전드라고 많은 이들이 인정하는 책인데요. 직접 읽어보니 광줍이도 인정할 수밖에 없었어요! 특히 재미있는 사례들로 구성되어 있어 술술 읽히고 <메시지 클리닉>을 따라가다 보면, 어떻게 해야 머릿속에 메시지가 찰싹! 달라붙을 수 있을지 감을 잡게 될 거예요.
📖 추천 포인트
실무에서는 광고 메시지, 카피, PT 등 메시지를 전달할 때 기본이 되는 요소들을 배울 수 있고, 특히 본인을 어필해야 하는 자소서를 써야 하는 취준생들에겐 무조건 도움이 될거에요!
그림 같은 초원에서 누런 소 떼 수백 마리가 풀을 뜯고 있는 모습을 처음 마주하게 되면 “아, 정말 아름답다!”라는 생각이 들죠. 하지만 그 광경이 계속되면 금세 지루해져요. 그런데 만약 ‘보랏빛 소’라면 … 금방 지루해졌을까요?
리마커블 한 제품을 창조하고,
그런 제품을 열망하는 소수를 공략하라!
핵심은 ‘리마커블(마치 보랏빛 소처럼 주목할 만하고 기억에 남는 것)’이라는 명료한 메시지를 반복하여 읽으면서, 어떻게 해야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지 알게 될 거예요.
📖 추천 포인트
특히 요즘 같은 3초 집중력 시대에 브랜드에도, 내 개인 브랜딩에도 참 중요한 판단 기준이라는 생각이 들어 추천해요!
“왜 내가 기획한 광고는 사람들이 기억하지 못할까?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을 하는 모두에게 필요한 스토리텔링 방법을 흥미롭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책이에요.
화려한 모델, 트렌디한 연출보다 우리를 움직이게 만드는 건 결국 뇌가 끌리는 스토리죠. 소비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서는 ‘스토리’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전하고, 그 방법을 스텝 별로 구성해 소개해 줘요.
📖 추천 포인트
충분한 사례들을 통해 재미있고 명쾌하게, 무엇보다 쉽게 알려주기 때문에 이미 잘 알고 있지만 내 콘텐츠에 적용하기 어려웠던 분께 강력 추천해요!
정말 수많은 마케팅 레퍼런스 인사이트가 모여 있는 스투시의 ‘마케팅 팩토리’! 광줍이도 자주 도움을 받는 채널인데요. 운영자인 스투시님이 쓰신 책이라는 사실만으로도 흥미가 생기지 않나요?
숨 쉬듯 레퍼런스를 탐색하는 본인이 직접 소개하는 책인 만큼 ‘레퍼런스가 중요하다는 말은 많이 들었는데, 어떻게 수집해야 좋을지 고민’인 사람들에겐 특히 더 큰 도움이 될 거예요!
📖 추천 포인트
또 애플, 버거킹, 이케아, 하인즈 등 이름만 들어도 화려한 글로벌 브랜드들의 마케팅 사례를 포함해 다양한 브랜드의 마케팅 사례를 보다 보면, 더욱 폭넓은 마케터의 시야를 가질 수 있을걸요?
💬 광줍이 한 마디
이번 가을에 읽어보면 좋을 만한 광줍이가 엄선한 리스트이니 다들 ’저장‘ 잊지 말기! 그리고 여러분이 추천하는 광고/마케팅 책은 무엇인가요? 광줍이가 빼먹은 게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현직 마케터/광고기획자들이 매주 ✨빛나는 광고✨들을 줍줍 합니다 👀
Writer. 광줍이
by. 광고줍줍 광줍이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