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테크 기업들과 마케터들은 항상 소비자들의 취향을 분석하는데 매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퍼포먼스 마케팅 방정식과 알고리즘으로도 세세한 욕구와 상황에 따라 고객을 정확히 공략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페르소나 마케팅은 이러한 한계를 뛰어넘어, 각 개인의 삶 속 상황과 관심사를 바탕으로 맞춤형 전략을 펼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임신 초기와 말기의 임산부에게 각각 다른 제품을 제안하거나, 단순히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현재 인바디 검사를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있는 이들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이처럼 페르소나 마케팅은 세분화된 타겟층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페르소나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을까요?
페르소나 마케팅이란?
브랜드의 이상적인 고객상을 구체적으로 정의하고, 그들에게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구체적인 페르소나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은 단순히 광고를 노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과의 공감과 연결을 만들어낸다.
애드노트는 다양한 버티컬 매체를 기반으로 정교한 타겟팅과 효율적인 광고 관리를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쉽게 말해, 광고 캠페인의 예약부터 예상 성과 분석까지 모두 한곳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한 솔루션이죠.
애드노트에서 사용자는 원하는 타겟에 맞는 매체를 선택하고, 예산과 일정을 조율하며, 예상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90개 이상의 광고 대행사와 중소기업, 글로벌 기업들이 애드노트를 통해 광고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집행하고 있습니다.
애드노트는 단순히 광고를 예약하는 플랫폼이 아니에요. 버티컬 광고를 더 쉽고, 빠르고, 효과적으로 실행하고자 하는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도구입니다. 브랜드가 목표로 하는 이상적인 고객 페르소나를 기반으로, 적합한 매체를 추천하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죠.
애드노트에서는 각 매체의 1P 데이터를 활용해 관심 있는 고객에게만 광고를 도달시킬 수 있어요. 이를 통해 불필요한 비용 낭비를 줄이고, 목표에 딱 맞는 성과를 얻을 수 있죠. 대표적으로 대한민국 1등 아파트 앱 '아파트너'는 애드노트를 활용해 수도권 및 강남 4구를 포함한 세밀한 지역 타겟팅과 성별 및 연령별 맞춤 설정을 통해 자산 및 소비력이 높은 입주민 고객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광고 성과를 거뒀어요.
뿐만 아니라, 소규모 예산으로도 캠페인 운영이 가능해서 다양한 매체에서 광고효과를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매체를 일일이 비교하고 분석할 필요도 없습니다! 애드노트 문의창을 통해 캠페인 개요만 전달하면, 매체 전문가가 적합한 매체를 조합해 미디어 믹스를 추천해주기 때문에 광고 경험이 적은 초보 마케터라도 쉽게 실행할 수 있답니다.
효율을 중시하는 마케터들에게 이보다 더 완벽한 해결책이 있을까요?
실제로 많은 브랜드가 애드노트를 통해 놀라운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효과적인 타겟팅과 전략적인 광고 집행으로 눈에 띄는 결과를 낸 두 가지 사례를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마미톡과 인바디입니다!
🤱 정밀 타겟팅으로 국내 1위 달성한 <마미톡>
마미톡은 대한민국 대표 임신·육아 앱으로, 월간 활성 사용자(MAU) 34만 명, 누적 사용자 115만 명을 자랑합니다. 국내 분만 병원의 85%와 제휴를 맺고 있어 임산부와 육아맘들로 구성된 구매력 높은 타겟층을 보유하고 있죠.
애드노트를 활용한 마미톡은 임신 시기별(초기, 중기, 말기) 또는 자녀 연령별(0~6세)로 정밀하게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페르소나를 세분화해 각각의 니즈에 맞는 광고를 집행한 덕분에 보험, 육아용품, 영양제 등 주요 광고에서 클릭률(CTR)이 최대 5.5%에 달하는 성과를 기록했죠.
마미톡 앱 내 다양한 지면을 테스트해 최적의 소구점과 노출 전략을 찾아내 임신이 확인된 ‘진짜 임산부’를 매월 자사몰 고객으로 새롭게 유입시켜, 단일 브랜드 35개월 연속 캠페인을 집행한 광고주의 사례와, 계약 의지가 높은 사용자 DB를 활용해 타 매체 대비 2~3배 높은 전환율을 기록한 보험 광고주의 사례 등 실제 성공 사례들이 애드노트의 뛰어난 성과를 입증하고 있답니다.
🏃♀️120만 운동인의 최애앱 <인바디>
인바디는 국내 대표 헬스케어 앱으로, 체성분 분석 데이터를 활용해 건강 관리 정보를 제공합니다. 월간 활성 사용자(MAU) 120만 명, 누적 다운로드 500만 건 이상의 기록을 보유하며, 건강기능식품이나 운동기구, 다이어트 프로그램과 같은 헬스케어 광고에 최적화된 매체입니다.
체중계와 달리 단순한 몸무게 뿐만 아니라 몸 속의 지방, 근육, 수분의 비율을 알려주는 인바디는 국내 피트니스 센터, 필라테스 학원, 운동 치료 센터 등 건강과 관련된 곳이라면 어디든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하는 사람이라면 정기적으로 인바디앱을 통해 건강 정보를 확인하고 자신의 변화를 관리할 수 밖에 없죠.
워낙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서비스인만큼, 1월에 광고 매체로 처음 소개되자마자 다수의 광고주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으며 광고 문의가 급증, 빠르게 예약이 마감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고자 한다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정교한 전략과 효율적인 접근이 무엇보다 중요하죠. 마미톡과 인바디 사례는 이러한 전략이 실제로 얼마나 강력한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 잘 보여주었습니다.
이제 복잡한 버티컬 광고 집행은 끝! 애드 노트(Ad Note)와 함께라면 손쉽게 캠페인을 시작하고, 기대 이상의 놀라운 성과를 만들어보세요!
애드 노트의 주요 기능🔎
✔️매체 탐색 및 캠페인 예약: 다양한 매체들을 확인하며 타겟에 맞는 매체를 선택하고 손쉽게 예약할 수 있어요.
✔️성과 예측: 예산과 일정에 따라 예상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실시간 모니터링: 캠페인 진행 중 성과를 실시간으로 분석이 가능해요.
✔️간편 정산: 광고비 정산과 결제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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