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케팅 필독서 ‘오케팅’, 19주 연속 베스트셀러
대한출판사의 ‘오케팅: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퍼스널브랜딩 마케팅 책’이 19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지난 7월 출간 후 인터넷 교보문고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한 ‘오케팅’은 11월 2일까지 주간 순위 1~6위를 유지하며, 19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전문 마케터만이 아니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담은 ‘오케팅’은 마케팅을 시도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책으로 마케팅 전략인 오케팅(Oketing) 6편 15계를 설명한다.한국마케팅광고협회는 ‘오케팅’ 내 마케팅 원리를 높이 사 마케팅을 시작하는 입문자부터 전문 마케터까지 모두가 읽어야 독서로 추천했다.
출처 :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17272
2. 현대모비스, ‘모비스 라이브’ 오픈, MZ세대 마케팅
현대모비스는 MZ세대 맞춤 기업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특히 활발한 소통을 위해 다양한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발행에 나섰다. 주요 뉴스와 직원 인터뷰를 예능 프로그램 콘셉트로 유쾌하게 전하는 ‘므브스뉴스’가 단연 인기다. 최근 2020 도쿄올림픽 여자 양궁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딴 강채영 선수가 출연해 화제가 됐다. 현대모비스는 브랜드 미디어 사이트 ‘모비스 라이브’(MOBIS LIVE)를 오픈하는 등 뉴미디어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 미디어 마케팅 강화에도 팔을 걷어붙였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발맞춰 재택근무제를 공식 제도로 도입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스마트워크 환경 기반 재택근무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되는 시기에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월 단위 산정한 근무시간 내에서 자율적으로 출퇴근 시간을 관리하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도 전사에 도입했다.
출처 :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1027019005&wlog_tag3=naver
3. 편의점업계, 1인가구 겨냥한 ‘김치 마케팅’ 총력전
물가 상승과 1인 가구 증가로 매년 ‘김포족’(김장 포기족)이 늘고 있다. 이러자 대형마트나 기업형수퍼마켓뿐 아니라 편의점에서도 김장김치 판매에 팔을 걷어붙였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이 접근성을 무기로 1인 가구를 주요 타깃으로 한 김장김치 판매에 너도나도 나서고 있다. 컵라면 등을 먹을 때 곁들여 먹던 소포장 일회용 김치가 아니라 김장김치 완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것. 우선 세븐일레븐은 김장철을 맞아 이달 9일부터 내달 말까지 김장김치 예약판매에 나섰다. 지난해 김장김치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7.1% 증가했다. 직전 해인 2019년에도 15% 증가하는 등 매년 두자리수에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올해 세븐일레븐은 대용량 포장김치부터 1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별미김치까지 총 11종 상품을 내놨다. 맛 홍보대사 김수미와 함께 김수미표 레시피와 양념을 활용한 김장 김치가 메인이다. 강원도식 황태포기김치, 얼갈이 열무김치, 총각김치, 갓김치 등을 준비했다. 풀무원 친환경식품 전문업체인 올가홀푸드의 프리미엄 김장 재료도 준비했다. 유기농 절임배추와 중부식, 남부식 김치양념 2종을 판매한다.
출처 :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26241
4. “트래블 버블 여행객 환영” 인천공항 '모시기' 마케팅
인천공항공사는 코로나19로 급감한 항공수요를 조기에 회복시키기 위해 '인천공항 웰컴 백(Welcome Back)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단계에서 백신 접종자 입국 격리를 완화한 '트래블 버블(VTL·여행안전권역)'이 탄력을 받아 인천공항 여객수요를 촉진시키는 프로모션 핵심이다. 웰컴 백 프로모션은 코로나19로 위축된 항공업·여행업·면세업계와 상생 발전하는 것이 마케팅 목표다. 오는 22일부터 12월말까지 ▲트래블 버블 여행객 환영 ▲인천공항 이용객 경품추첨 ▲해외 여행사를 초청한 비대면(온라인 형식의 세미나) 행사 등을 진행한다. 인천공항공사는 이날 시행하는 싱가포르 트래블 버블로 처음 입국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기념품과 꽃다발을 전달하는 환영식을 가졌다. 트래블 버블로 입국한 여객들은 인천공항에서 PCR(유전자 증폭)검사를 받은 이후 숙소로 이동한 뒤 음성이 확인되면 관광에 나설 수 있다.
출처 : http://www.incheon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1120419
5. 유통업계, 쇼핑 비수기 11월 '블프 특수' 전략
유통업계가 쇼핑 비수기인 11월에 미국 쇼핑 축제 '블랙 프라이데이' 분위기에 편승해 '블프 특수'를 노리겠다는 전략이다. 이커머스 업체들은 미국 직구 쇼핑에 나선 소비자를 모시기 위해 할인 경쟁이 치열하다. 오프라인 백화점도 현지 쇼핑 분위기를 이어받을 수 있는 정기 할인 행사를 열고 모객에 나섰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2010년대 중반부터 국내 유통업체도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에 맞춰 할인전 마케팅에 나섰다. 국내에서는 2010년대 초,중반 해외 직구에 나서는 소비자가 늘기 시작하면서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가 국내에도 알려졌다. 이커머스 업계 관계자는 "2010년대 들어 해외 직구를 이용하는 국내 소비자가 점차 많아지면서 국내 이커머스 고객 사이에서도 행사 수요가 생겨나기 시작했다"며 "이와 함께 중국 광군제와 같은 해외 연말 쇼핑 행사도 유명해지면서 국내 업체들도 11월 할인행사 경쟁을 시작했다" 고 말했다.
출처 : http://www.quee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9467
댓글 영역